공지사항

공지사항

[창간57 국민보고대회] G5 향한 열쇠 '첨단 제조업'서 찾아라

미국과 중국의 갈등 격화로 세계화는 쇠퇴하고 블록화가 진전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변화는 한국의 공급망 구축과 기업 활동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아울러 중국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한국산 중간재를 중국산이 빠르게 대체하면서 한국의 제조업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보스턴컨설팅그룹(BCG)과 함께 제조강국, G5 도약의 길을 주제로 한국 제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우리 산업의 허와 실을 보여주는 제33차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를 개최합니다. 더 나아가 한국이 5대 경제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구체적인 제조업 혁신 액션플랜도 제시하고자 합니다. 한국은 제조업 비중으로만 보면 GDP(국내총생산) 기준 25%를 상회합니다. 주요국 가운데서 제조업 비중이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미국, 독일, 일본 등 선진 경쟁국에 비해 원천 기술과 고부가가치 기술 경쟁력은 부족합니다. 

이에 매경미디어그룹은 이번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한국 산업 생태계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첨단 제조산업을 제시하고 한국의 제조업 성장을 저해해온 각종 규제와 세제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행사 참석은 초청자만 가능합니다. 다만 행사 내용은 온라인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신문과 MBN을 통해 보도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행사=제33차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주제=제조강국, G5 도약의 길 


◇일시·장소=3월 22일(수) 오전 7시 30분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문의=국민보고대회 사무국 (02)2000-5440, 5427 



주최 :매경미디어그룹·BCG

리서치파트너 : 산업연구원 

 

 

이전 글

[알립니다] 세계지식포럼 유튜브 설맞이 시청 인증 이벤트 당첨자 발표

다음 글

[창간58 국민보고대회] 인구 해법, 발상을 바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