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아카이브

지식아카이브

AI시대, 국가가 가져야할 전략은?│해리 윙고(前 백악관 국가 사이버 부국장), 퀸 리 (퀄컴벤처스, 수석부사장)

 

인공지능(AI), 로봇공학, 반도체는 글로벌 경제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이에 따라 국가, 기업, 투자자의 전략적 우선순위 역시 변화하고 있다. 클리블랜드 애비뉴 테크놀로지 인베스트먼트(Cleveland Avenue Technology Investments)의 매니징 파트너인 이민구 박사가 진행하는 이 세션은 국가 안보, 기업 혁신, 자본 배분이 어떻게 융합되고 있는지를 조망하며, 이들의 조화가 글로벌 디지털 경제의 다음 장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탐구한다. 해리 윙고(Harry Wingo) 전 백악관 국가 사이버안보 부국장은 미국의 사이버 복원력 전략을 개괄하고, AI, 로봇공학, 에너지, 물, 농업, 교통, 통신, 제조, 스마트 시티, 우주 등 주요 인프라 분야에서의 체계적 위험과 새로운 기회를 분석한다. 퀸 리(Quinn Li) 퀄컴 벤처스(Qualcomm Ventures)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대표는 이러한 불확실성과 위기 속에서 선도 기업들이 파트너십, 벤처 투자, M&A를 통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를 논의한다. 특히 AI와 로봇공학의 빠른 도입에 주목한다. #퀄컴 #ai산업 #사이버공격 Copyright ⓒ 매일경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전 글

콘텐츠가 왕이다 영화 제작의 모든 것│샌퍼드 패니치 (소니픽처스 모션픽처그룹, 사장), 제프리 고드식 (소니픽처스, 총괄부사장)

다음 글

K줄기세포의 현주소, 세포치료제의 미래│차 광렬 (차병원바이오그룹, 글로벌연구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