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아카이브

지식아카이브

170년된 유리제조기업 코닝 이야기, 코닝의 ESG 전략│마크 스틴, 지속가능성 및 기후 이니셔티브 부사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특히 기후변화와 ESG(환경·책임·투명경영) 위험과 관련해 기업 지배구조와 자본시장의 취약점을 해결해야 할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 이번 세션에서는 2050년까지 탄소 순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경제모델을 기업들이 이행할 수 있도록 기업 지배구조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공공과 민간 부문 전문가들이 모여 토의할 예정이다. 특히 코닝의 스틴 박사는 파리기후협약의 온실 가스 감축 목표와 연관하여 코닝의 전략 개발 및 회사의 지속가능보고서 발간을 이끌었으며, 생애 주기 평가(라이프 사이클 에세스먼트) 채택과 코닝의 태양광 사업의 개발을 포함한 기후 관련 혁신 노력을 가속화하는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다. 그가 이야기하는 코닝이라는 회사의 이야기와 ESG 전략을 들어보자 #esg #코닝 #미국제조업 ☆ 홈페이지 | http://www.wkforum.org/WKF/2021/kr/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orldknowledgeforum/ ☆ 유튜브│https://www.youtube.com/wkforum ✻ 세계지식포럼 강연 콘텐츠의 저작권은 ‘매일경제’에 있습니다. 영상 및 오디오의 불법 다운로드 및 재업로드, 재가공 등의 행위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전 글

슈주 이특 만난 사우디 공주…"K팝 그룹과 관광사업 구상"

다음 글

우크라 전쟁은 독재와 민주주의 간 전쟁│올렉산드라 마트비추크 시민자유센터 대표(22년 노벨평화상 수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