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아카이브

지식아카이브

서울 용산에 ‘하늘을 나는 택시’가 뜬다! UAM 상용화 가능할까? | 에릭 앨리슨 (조비 에비에이션, 제품 책임자), 김경환 (서강대, 교수)

 

대통령실이 용산에 둥지를 새로 틀면서 용산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정치 1번지'가 됐다. 하지만 용산의 변신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그동안 여러 이유로 멈춰 있던 '용산 개발의 시계'가 다시 움직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오세훈 서울시장이 네 번째 임기를 시작하면서 그동안 꽉 막혔던 용산 개발은 다시 추진 동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도시 경쟁력이 곧 국가 경쟁력'이라는 구호 아래 용산 개발을 통해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끌어올리자는 목소리는 그 어느 때보다 힘을 얻고 있다. 이 세션은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도시 전쟁의 현장을 밀도 있게 조명하고, 용산 개발의 시계를 다시 움직이게 할 전략을 모색한다. 구체적으로는 오 시장이 그리고 있는 경제·문화·교통의 중심지로 용산 육성 전략을 듣고, 도시·계획 전문가들이 모여 대한민국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정치·경제·문화의 전진기지로 수도 서울의 미래를 만드는 전략을 찾을 예정이다. #용산 #UAM #개발 ☆ 홈페이지 | http://www.wkforum.org/WKF/2021/kr/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orldknowledgeforum/ ☆ 유튜브│https://www.youtube.com/wkforum ✻ 세계지식포럼 강연 콘텐츠의 저작권은 ‘매일경제’에 있습니다. 영상 및 오디오의 불법 다운로드 및 재업로드, 재가공 등의 행위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전 글

세 명의 북한 대사들이 이야기하는 북한 이야기│존 에버라드 (전 북한주재영국대사), 토마스 셰퍼 (전 북한주재독일대사), 콜린 제임스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관, 주한영국대사)

다음 글

우크라 전쟁은 독재와 민주주의 간 전쟁│올렉산드라 마트비추크 시민자유센터 대표(22년 노벨평화상 수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