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션
- 홈
- 프로그램
- 세션

2000 ~ 2010년도의 세션정보는 지식아카이브 > 지난포럼 > 해당년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체
Day1
2025년 09월 09일
Day2
2025년 09월 10일
Day3
2025년 09월 11일
Day4
2025년 09월 12일
전체
장충
다이너스티A
다이너스티B
에메랄드
루비
토파즈
가든스테이지
거문고
아트홀 1관
아트홀 2관
세션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CEO겸 공동창업자










(야후 공동창업자)


선임연구원

(정협) 부주석





(퓰리처상 수상자)















(2012 ~ 2016)

연세대학교 석좌교수

2016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인텔 수석 부사장


시앙스포 국제관계대학원 학장

















































































































































































세션
주제 -
데이터, 뉴노멀 시대의 적응을 위해 기업이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시간/장소
18. 08:30 ~ 09:00, 루비

연사
히로 요시카와 (Arm 트레저데이터, 공동창업자 겸 사장)

좌장
고영혁 (Arm 트레저데이터, 한국 비즈니스 총괄)
코로나19라는 팬데믹은 이 세상이 지속해 온 비즈니스의 오랜 관습과 추측, 그리고 수행 방식을 갑자기 산산조각 냈다. 모든 종류의 회사가 제공하는 고객 경험을 다시 생각해야 할 시기다. 지금 기업의 급선무는 지속되는 뉴노멀에 새롭게 적응하는 것이다. 기존 비즈니스를 새로운 도화지에 놓고 다시 그려가며, 이전과는 달라진 고객과의 새로운 연결구조를 만들어 가야 하는 절박한 도전과제가 생긴 것이다. 어느덧 비즈니스 활동이 온라인 채널 속으로 들어갔으며, 그에 따른 고객 요구의 변화를 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일면을 기업들은 이미 체감하고 있다. Arm 트레이저데이터 공동창업자 겸 사장, 요시카와 히로와 Arm 트레저데이터 한국 비즈니스 총괄, 고영혁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기업이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을 과학적으로 이해해 변화되는 환경에 이떻게 준비할 것인지에 대해 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