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창간58 국민보고대회] 인구 해법, 발상을 바꿔라

◆ 국민보고대회 ◆

 

대한민국은 전례 없는 저출산으로 인구 감소를 넘어 국가 소멸 위기에 놓였습니다.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0.72명으로 역대 최저치를 갈아치웠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합계출산율이 1명이 채 안되는 나라는 한국뿐입니다. 


고령화도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50년 뒤 국민의 절반이 60세 이상이 됩니다. 이대로 가면 경제는 역성장하고, 교육·의료·국방을 비롯한 한국 사회 모든 분야에 구멍이 커지면서 국가 시스템까지 흔들릴 수 있습니다. 인구 위기의 예고편인 노동력 부족을 경험하고 있는 기업도 소비 시장 위축과 기술력 후퇴, 성장동력 상실이 불가피합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KAIST,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과 함께 대한민국 인구 대역전이라는 주제로 국가의 존립을 위협하는 인구 위기 원인을 진단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제34차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를 개최합니다. 지금까지 저출산 대응에 수백조 원을 쏟아부었는데도 출산율 하락을 막지 못했다면 새로운 해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이번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출산율을 반등시키고 초고령사회에 슬기롭게 대비하기 위한 액션플랜을 제시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행사 :  제34차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주제 : 대한민국 인구 대역전 

 

일시·장소 : 3월 20일(수) 오전 7시 30분,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문의 : 국민보고대회 사무국 (02)2000-2411~5 

 

주최 : 매경미디어그룹·KAIST·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이전 글

[알립니다] 세계지식포럼 크리스마스 퀴즈 이벤트 당첨자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