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아카이브

지식아카이브

비트코인 안전 자산 될 수 있을까? | 아말 셰하타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 교수)

 

블록체인 기술이 각종 뉴스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크립토윈터(crypto-winter)", FTX 사기 혐의, 스테이블코인, 비트코인, NFT, 디지털화폐(CBDC) 등을 대해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단순한 트렌드일까 아니면 혁신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술일까? 아말 셰하타 뉴욕대학 스턴 경영대학원 교수는 가상화폐와 한국의 활용 사례 등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자산의 토큰화라는 광범위한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그 이점과 리스크를 평가할 것이다. 현재 가상화폐 자산에 대한 정책과 재무보고 규정은 국가마다 다른데, 이러한 차이는 무슨 의미를 갖는가? 특정 국가들이 이러한 새로운 경제활동을 더 환영하고 있는가? 이것이 행동에 영향을 미칠까? 미국 회계기준은 현재 가상화폐 자산에 대한 회계처리를 변겨하고 있다. 이전규정이 논란의 여지가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새로 제안된 규칙들이 경제활동을 더 의미 있게 반영하는가? 수익 관리의 위험이 있는가? 셰하타 교수는 블록체인 기술이재무보고와 투자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 이러한 질문들을 다룰 예정이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가상화폐 ☆ 홈페이지 | http://www.wkforum.org/WKF/2021/kr/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orldknowledgeforum/ ☆ 유튜브│https://www.youtube.com/wkforum ✻ 세계지식포럼 강연 콘텐츠의 저작권은 ‘매일경제’에 있습니다. 영상 및 오디오의 불법 다운로드 및 재업로드, 재가공 등의 행위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전 글

AI에 따른 일자리 위협, 소득 불평등 해결하려면? | 폴 로머 (2018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다음 글

우크라 전쟁은 독재와 민주주의 간 전쟁│올렉산드라 마트비추크 시민자유센터 대표(22년 노벨평화상 수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