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WKF CONTACT | SITEMAP | ENGLISH
홈 > 게시판 > FAQ
세계지식포럼이 뭐죠?
1997년 매일경제신문과 매일경제TV(MBN)는 한국이 초일류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국가비전을 제시하는 ‘비전코리아(VISION KOREA)’라는 범국가적 캠페인을 벌여왔습니다. 그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된 세계지식포럼은 2000년 제1회 포럼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후 올해로 7회를 맞이했습니다. 이제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대의 국제포럼이자 아시아의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이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포럼의 연사는 어떠한 사람들인가요?

세계최고의 비즈니스 리더, 글로벌 기업CEO,저명한 석학, 경제전문가, 국제기구의 총수 등 전세계 50여개 국의 비즈니스 및 오피니언 리더를 200여명이 연사로 참여합니다.

잭 웰치 전 GE 회장,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래리 엘리슨 오라클 회장,마이클 델 델컴퓨터 회장, 칼리 피 오리나 전 HP회장, 폴 제이콥스 퀄컴 사장, 필립 로즈데일 세컨드라이프 창업자 등 글로벌 및 IT기업의 최고 경영자
토머스 셀링 2005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에드먼드 펠프스 2006년 노벨 경제학상수상자 , 에드워드 프레스콧 2004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조셉 스티글리치 2001 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폴 크루그먼 프린스턴대 교수 등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와 저명한 석학
조지 소로스 소로스 펀드 매니지먼트 창립자, 로버트 먼델 컬럼비아대 교수, 프랜시스 후쿠야마 존스홉킨스대 국제 대학원(SAIS)교수, 마틴 팰드스타인 前 미 대통렬 경제자문위원회 의장, 프레드 버그스텐 국제경제연구소(lle) 소장, 앨런 그린스펀 전 FRB 의장 추가 등 세계적인 경제 전문가
도널드 존스턴 전 OECD 사무총장, 수파차이 파니치팍디 전 WTO 사무총장(현 UNCTAD 사무총장) 등 국제기구 총수

   
포럼에는 어떠한 사람이 등록 할 수 있나요?

참가대상에 제한은 없습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누구든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유료등록 입니다.
기업의 최고경영자, 신사업을 계획하는 기업인, 조직 혁신을 꾀하는 행정전문가, 미래 신기술에 관심 있는 투자가, 국제적 비즈니스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분, 개인의 지식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분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포럼에 참가하고 싶은데 등록하는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세금계산서 발행 및 법인카드 결재 가능) 아래 등록절차를 참고해 주세요. 행사 당일 행사장에 오시면 등록데스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등록데스크로 오셔서 성함을 말씀해 주시면 등록 확인 후 행사장 입장에 필요한 네임텍과 함께 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제공내역은 등록신청서 참조)

*온라인 등록절차 Registration Flow (세계지식포럼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E-mail로 발송해드립니다.)

   
포럼관련 문의나 참가 신청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포럼 일정이나 연사, 구체적인 세션 등에 관한 문의는 매일경제신문 편집국의 세계지식포럼 사무국(지식부)로 해주시면 되고, 참가등록에 관한 문의는 등록사무국에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regist01_06세계지식포럼 사무국 - 포럼관련 문의
    (02) 2000-2411~2414          knowledge@mk.co.kr
regist01_06세계지식포럼 등록사무국 - 참가신청 문의

추후 안내예정
   
영어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영어를 잘 못하는데 어떻게 하죠?
기본적으로 모든 총회, 세션에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국내 최고의 동시통역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행사장내 통역 부스에서 통역을 제공해 드립니다. 통역 수신기를 착용하시어 강연을 들으시면 됩니다. 연사에서 직접 질문이 하고 싶은 경우, 한국인 좌장에게 요청하시면 되지만 좌장이 외국인일 경우에는 영어로 질문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장인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는 어떻게 가나요?
2호선 강변역, 5호선 광나루역에서 내려 호텔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행사장 안내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참가등록 후 받았던 가방과 책(KIT)을 분실하였습니다. 다시 받을 수는 없나요?
유료등록하신 분께 나눠드리는 KIT(가방, 프로그램북, 스피커북, 자료집, 기념품 등)는 단 한번만 제공해드립니다. 가방 디자인이 모두 똑같고, 무겁다고 세션장에 놓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아 분실 위험이 높습니다. 분실하셨을 경우 다시 드릴 수는 없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할 게 있나요? 식사 제공은 되는지요?
참가등록 시 필요할 수 있는 개인 신분증은 기본적으로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별도 준비물은 따로 없습니다.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국내외 최고의 리더들이 모이는 만큼 명함 등을 준비하시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로 삼으시면 좋겠습니다. 오찬으로는 호텔식 도시락이 제공되며 포럼 강연이 끝난 이후에는 하루 종일 이어지는 강연에 지친 참가자들에게 활기차고 재미있는 공연과 함께 만찬이 제공됩니다.
   
연사들의 강연자료를 받아볼 수 있나요?
저작권 문제나 연사의 개인적인 요청으로 제공되지 못하게 되는 경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강연자료는 행사장에서 인쇄물로 포럼 참가자들 제공해 드립니다.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은 제공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세션의 요약자료(영문)는 웹사이트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