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립니다] 창간54 국민보고대회, 욜디락스:액티브 시니어가 미래다

2020.03.10

 

유엔은 2020년대를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65세 이상 인구가 5세 미만 유아보다 많아지는 시기라고 내다봤습니다. 고령층은 더 이상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 아닙니다.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자 적극적으로 소비와 생산에 참여하는 활동적인 세대입니다. 매일경제신문은 올해 제29차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욜드(YOLD·young old)`가 이끄는 한국 사회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합니다.

욜드는 젊어진 고령층을 뜻합니다. 매일경제 국민보고대회 준비팀은 창간 54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 앞서 세계 각국 취재와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욜드세대 트렌드를 연구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젊지도 늙지도 않은 욜드세대가 주도하는 이상적인 경제 부활 `욜디락스(Yoldilocks)` 비전과 실천 전략을 제안합니다. 매일경제는 1997년부터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이 나아갈 비전과 정책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최소 인원만 참석한 약식 행사로 대체합니다. `디지털 언팩`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MBN과 매일경제TV 방송을 통해 전 국민적 인식 제고에도 나설 예정입니다. 국민 건강은 물론 경제마저 위협받는 시기입니다. 한국 경제 도약을 위한 참신한 방안을 제시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희망을 전달하겠습니다.


◇행사=제29차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주제=욜디락스(Yoldilocks):액티브 시니어가 미래다

◇디지털 언팩=매일경제 홈페이지(mk.co.kr), 3월 23일(월) 오후 5시

◇영상 방영=MBN·매일경제TV 방송, 3월 24일(화)

※문의=매일경제 지식부 (02)2000-2411~5

매일경제신문사 MBN 고려大시니어연구그룹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