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화살표 미디어 화살표 공지사항
18,19일 북사이닝 안내/시간표 첨부파일 -

책으로 본 연사, 직접 만날 기회! 

북사이닝 이벤트가 영빈관 후정에서 진행됩니다.

 

장소 :  영빈관 후정

일시 :  10월 18일,19일

 


제18회 세계지식포럼 현장에서는 루트거 브레그만, 호드 립슨, 닉 보스트롬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저자들을 만나 그들의 저서에 친필 사인을 받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북사인회'가 열린다. 


북사인회는 신라호텔 영빈관 후정에서 이틀간(18~19일) 열린다. 

18일 가장 먼저 독자들을 찾아가는 연사는 인공지능을 탑재해 스스로 작동하는 로봇에 대한 연구로 매스컴의 주목을 받아온 호드 립슨 컬럼비아대 기계공학과 교수다. 

그가 공동저술한 '넥스트 모바일 : 자율주행혁명-4차 산업혁명의 가장 파괴적인 혁신이자 문제작 무인자동차'는 모바일 시대에 이어 인간의 삶을 획기적으로 바꿀 자율주행차에 대한 포괄적 통찰을 던지는 책이다. 

연이어 기본소득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화제가 된 '리얼리스트를 위한 유토피아 플랜'의 저자 루트거 브레그만,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슈퍼인텔리전스'의 저자 닉 보스트롬 옥스퍼드대 인류미래연구소장도 독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인공지능이 가져올 변화의 모습을 전망하고, 이런 현상에 대책을 제시하는 '2030 고용절벽 시대가 온다'의 저자 이노우에 도모히로 일본 고마자와대 교수도 같은 날 자신의 책과 함께 참석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셋째 날인 19일에는 사람의 기억을 공략하는 방법론에 대한 노하우를 전파하는 '절대 잊을 수 없는 것을 만들어라'의 저자이자 멤지 창업자인 카먼 사이먼과 '회색 코뿔소가 온다'의 저자 미셸 부커 세계정책연구소장도 북사인회에 나선다. 

 

이전글 동영상 다시보기안내
다음글 개막식 일정/장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