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소개

HOME 화살표 세계지식포럼 화살표 행사소개
vision korea 세계지식포럼은 아시아 최대의 글로벌 비즈니스 포럼으로 지식 공유를 통한 세계 경제의 균형 있는 성장과 번영 촉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년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 글로벌 기업 ceo, 정치인, 석학, 경제전문가, 국제기구 총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급변하는 세계 환경 속에서의 도전과 기회 창출에 있어 지식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1997년 이후 매일경제신문과 MBN(구 매일경제TV)은 한국이 초일류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국가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비전코리아(VISION KOREA)'라는 범국가적 캠페인을 벌여왔습니다. 세계가 인정한 비전코리아 프로젝트는 한국의 21세기 비전을 '두뇌강국', 즉 창조적 지식국가로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는 범국민운동입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이 200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세계지식포럼도 비전코리아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두뇌강국, 창조적 지식국가의 비전을 전 세계가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아시아 금융위기 직후, 2000년 10월 ‘지식으로 새 천년 새틀을 짜다’ 라는 주제로 제1회 세계지식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17주년을 맞는 세계지식포럼은 매년 50여 개국 200여명 이상의 글로벌 리더를 포함해 국내외 참석자만 3,000여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지식축제로 도약했습니다. 나아가 한국의 위상을 알리는 아시아 최고 포럼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