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시간표 세션 인시아드NBA 스턴금융NBA IE 비즈니스스쿨  

2012년 10월 10일 수요일

트랙 세션 시간 장소
인시아드 소개
09:00 ~ 09:10 그랜드 홀
강연
09:10 ~ 10:30 그랜드 홀
10:40 ~ 12:00 그랜드 홀
13:30 ~ 14:40 그랜드 홀
15:00 ~ 16:00 그랜드 홀
16:40 ~ 18:20 그랜드 홀
go_top
 인시아드 MBA 개막사
시간/장소
09:00 ~ 09:10, 그랜드 홀
내용
인시아드는 ‘세계를 주도하는 비즈니스 스쿨’이라는 자부심으로 50년 넘게 전 세계의 인재, 문화, 아이디어를 한데 모아서 세계를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프랑스에 이어 싱가포르, 두바이 등에 캠퍼스를 갖고 있는 인시아드는 범국가적인 시각과 다양한 문화적 접근법으로 이미 지식인들 사이에서 유명합니다. 인시아드는 2002년부터 세계지식포럼에 핵심 강의들만을 골라서 미니 클래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강의 스타일과 시류에 맞는 내용으로 매년 인기가 높습니다.
올해 인시아드의 강의 주제는 ‘새로운 경제에 어울리는 리더십 기술’ 입니다. 전 세계 최고 수준의 마케팅 및 리더십 전문 교수들이 직접 방문해 청중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는 강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거시경제, 혁신적 마케팅 방법, 기술과 경영의 상관관계 등에 대해 누구보다 전문성을 갖고 있는 교수들이 새로운 경제에 어떤 리더십 해법을 갖고 대응해야 할지 보여주는 이번 인시아드 MBA는 다른 어떤 때보다 기업을 경영하는 이들에게 중요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
go_top
 전 세계 각국의 유동성 정책 전망
시간/장소
09:10 ~ 10:30, 그랜드 홀
내용
사업을 하는 이들에게 국가의 정책이란 가장 큰 변수 중 하나입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우리는 정부의 유동성과 관련된 정책(재정정책과 통화정책)이 얼마나 급변해 왔는지, 그리고 나라마다 얼마나 다른 정책을 쓰고 있는지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아마 오늘날처럼 재정정책과 통화정책에 관한 논쟁이 극심한 시기도 전 세계 역사상 찾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 국가부채와 씨름을 하고 있는 유럽은 유동성을 확장하느냐 줄이느냐를 놓고 심각한 논쟁을 벌이는 상황입니다.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있는 미국은 심지어 재정정책과 통화정책을 어떻게 가져갈지 여부가 선거의 향배를 가를 수도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지금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 유동성을 늘리는 것이 바람직하냐, 아니냐에 대한 경제학자들의 토론을 요약해서 정리하고 각국의 향후 정책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지에 대한 전망을 들어봅니다.
연사
안토니오 파타스 (인시아드, 교수)
go_top
 다국적 브랜드 만드는 네 가지 비법
시간/장소
10:40 ~ 12:00, 그랜드 홀
내용
아이폰, 리바이스, 하이네켄, 맥도날드 등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기법은 그 동안 감히 신흥국가에서 등장한 새로운 기업들이 따라잡기 힘든 경지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삼성, LG, 타타, 마힌드라 등 신흥국가에서 등장한 기업들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고 전 세계 시장에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습니다. 이미 유럽 미국 등에서는 이들 기업들이 내걸고 있는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통용되는 상태까지 발전했습니다. 이들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어떻게 하면 이런 기업들처럼 작은 나라의 작은 기업들이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과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까요? 이 세션에서는 그 네 가지 비법이 공개됩니다.
연사
아미타바 차토파디야 (인시아드, 교수)
go_top
 혁신이란 거창한 게 아니다
시간/장소
13:30 ~ 14:40, 그랜드 홀
내용
오늘날 기업 경영자들은 ‘혁신 노이로제’에 걸릴 지경입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모두 기업 경영자들에게 눈만 뜨면 혁신, 혁신, 혁신을 외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영자나 관료들은 혁신을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을 만드는 것으로 오해하곤 합니다. 혁신은 신제품을 만드는 것처럼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이 세션에서는 우리가 무시하곤 하는 사업 모델의 혁신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때로는 신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업 모델을 살짝 바꾸는 것만으로 산업 전반의 지도가 달라지는 결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업 모델의 혁신은 기술 하나를 만드는 것보다 더 크게 국가경제에 기여하기도 합니다.
연사
세르게이 네티신 (인시아드, 교수)
go_top
 디지털 그리고 소셜 마케팅, 새로운 기회와 도전과제
시간/장소
15:00 ~ 16:00, 그랜드 홀
내용
새로운 IT 및 통신 기술들이 도입되면서 마케팅 전략과 방법들도 극적으로 바뀌었다. 소비자들의 행태들이 바뀌었기 때문에 마케팅의 기능도 재조정되었고 커뮤니케이션의 방향들도 매우 새롭게 바뀌고 있다. 디지털 및 소셜 플랫폼이 발전하면서 구매자들의 발언권이 훨씬 커졌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 사이의 거리가 줄어들었고 지리적 한계도 초월하게 됐다. 이 세션에서는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플랫폼들이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 시장을 연구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함의를 갖는지를 관찰할 것이다. 소셜 미디어 혁명, 통신 기술 혁명 등으로 인해 변화되는 세상 속에서 우리는 기회를 발견하고 또 다른 도전과제는 무엇인지 알아본다.
연사
야콥 바트 (인시아드, 마케팅 교수)
go_top
 브레인스토밍세션
시간/장소
16:40 ~ 18:20, 그랜드 홀
내용
뭔가 새로운 사업적 도전을 해야 하는 기업 경영자라면 아마 가장 필요한 것이 ‘아이디어’일 것입니다. ‘뭔가 신선한 아이디어가 많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단순한 육체노동이 아닌 창조적 지식노동을 통해 경쟁하는 이 시대에 가장 중요한 무기는 ‘아이디어’ 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그런 아이디어들은 어디서 얻는 것일까요? 독서? 사색? 경험? 물론 모두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한 사람이 생각해 낼 수 있는 아이디어에는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 이를 인정한다면 우리는 한 사람이 아니라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아이디어 회의를 해야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이번 세션은 인시아드의 교수들이 한국에서 활동하는 다국적 기업의 CEO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 어떤 브레인스토밍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시범을 보입니다. 이 세션에 참여하는 연사들은 서로 새로운 사업, 또는 새로운 도전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놓고 그 아이디어를 더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토론을 거듭할 예정입니다.
연사
아미타바 차토파디야 (인시아드, 교수)
세르게이 네티신 (인시아드, 교수)
야콥 바트 (인시아드, 마케팅 교수)
go_top
go_top
  • REGISTRATION 제13차 세계지식포럼 참가 등록 안내 및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참가신청
  • FOLLOW US ON 2012년 제 13차 세계지식포럼 SNS서비스 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페이스북 트위터 오톡
  • android
  • app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