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WKF | CONTACT | SITEMAP | ENGLISH
홈 > 게시판 > FAQ
세계지식포럼이 뭐죠?
1997년 매일경제신문과 매일경제TV(mbn)는 한국이 초일류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국가비전을 제시하는 ‘비전코리아(VISION KOREA)’라는 범국가적 캠페인을 벌여왔습니다. 세계가 인정한 비전코리아 프로젝트는 한국의 21세기 비전을 ‘두뇌강국’ 즉 창조적 지식국가로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는 범국민운동입니다.
매일경제가 200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세계지식포럼도 비전코리아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매일경제는 두뇌강국, 창조적 지식국가의 비전을 전세계가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2000년 10월 제1회 세계지식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는 세계지식포럼은 매년 50여 개국 200여 글로벌 리더 등 3,000여 명이 참석하는 아시아 최대 지식축제로 도약했습니다. 나아가 한국의 위상을 알리는 ‘아시아의 다보스포럼’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매년 10월 세계 최고의 기업가, 석학, 국제기구 대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를 예측하고 기업경영전략을 제언합니다.
올해 세계지식포럼은 2010년 10월 12일(화)~10월 14일(목)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됩니다.
   
포럼의 연사는 어떠한 사람들인가요?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 글로벌 기업 CEO, 정치인, 석학, 경제전문가, 국제기구 총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 200여명이 참여하여 △ 미래를 예측, 그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기업의 수익창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혜안을 공유 합니다.

* 2000년 ~ 2009년 주요연사 보기

   
포럼에는 어떠한 사람이 등록 할 수 있나요?
참가대상에 제한은 없습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누구든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유료등록 입니다.
기업의 최고경영자, 신사업을 계획하는 기업인, 조직 혁신을 꾀하는 행정전문가, 미래 신기술에 관심 있는 투자가, 국제적 비즈니스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분, 개인의 지식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분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포럼에 참가하고 싶은데 등록하는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세금계산서 발행 및 법인카드 결재 가능) 아래 등록절차를 참고해 주세요. 행사 당일 행사장에 오시면 등록데스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등록데스크로 오셔서 성함을 말씀해 주시면 등록 확인 후 행사장 입장에 필요한 네임텍과 함께 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제공내역은 등록신청서 참조)

* 온라인 등록절차 Registration Flow (세계지식포럼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E-mail로 발송해드립니다.)

   
포럼관련 문의나 참가 신청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포럼 일정이나 연사, 구체적인 세션 등에 관한 문의는 매일경제신문 편집국의 세계지식포럼 사무국(지식부)로 해주시면 됩니다.

* 참가신청 문의
전 화 : (02) 2000-2411~2418, 2000-2477~2478
팩 스 : (02) 2000-2419
이메일 : wkf_reg@mk.co.kr

   
영어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영어를 잘 못하는데 어떻게 하죠?
기본적으로 모든 총회, 세션에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국내 최고의 동시통역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행사장내 통역 부스에서 통역을 제공해 드립니다. 통역 수신기를 착용하시어 강연을 들으시면 됩니다. 연사에서 직접 질문이 하고 싶은 경우, 한국인 좌장에게 요청하시면 되나, 좌장이 외국인일 경우에는 영어로 질문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장인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는 어떻게 가나요?

장소는 광진구 광장동에 있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입니다. 호텔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www.sheratonwalkerhill.co.kr

* 무료셔틀버스 이용안내
시간 : 오전6시~ 오후 11시20분(10분간격)
코스 : 5호선 광나루역 → 2호선 강변역 → 광진구민체육센터

   
참가등록 후 받았던 가방과 책(KIT)을 분실하였습니다. 다시 받을 수는 없나요?
등록하신 분께 나눠드리는 KIT(가방, 프로그램북, 스피커북, 자료집, 기념품 등)는 단 한번만 제공해드립니다. 가방 디자인이 모두 똑같고, 무겁다고 세션장에 놓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아 분실 위험이 높습니다. 분실하셨을 경우 다시 드릴 수는 없으며, 이 점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할 게 있나요? 식사 제공은 되는지요?
기본적으로 준비물은 따로 없습니다만,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국내외 최고의 리더들이 모이는 만큼 명함이나 개인 연락처 등을 준비하시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오찬으로는 호텔식 도시락이 제공되며 포럼 강연이 끝난 이후에는 하루종일 이어지는 강연에 지친 참가자들에게 활기차고 재밌는 공연과 함께 만찬이 제공됩니다.
   
연사들의 강연자료를 받아볼 수 있나요?
저작권 문제나 연사의 개인적인 요청으로 제공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의 강연자료는 포럼 참가자들 모두에게 제공됩니다.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은 제공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세션의 요약자료는 웹사이트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누구든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